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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빌고다드의 부활(상상이 현실을 창조한다 감정 상상력과 믿음 법칙과 원리 저자 소개)

by lux빛보다 2024. 3.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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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상이 현실을 창조한다

상상이 현실을 창조한다는 주장 역시 과학의 이런 방식을 벗어나지 않기 때문에, 저의 말 역시도 여러분이 직접 실험한 후에 받아들일지 거부할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상상력이 만들어 놓은 세상입니다. 삶 그 자체도 역시 상상의 결과물입니다. 세상 어떤 것도 스스로의 힘으로 모습을 드러내거나 존재를 유지할 수는 없습니다. 비교적 구체적인 상상의 활동이 사건들을 창조하기 때문에 그 일들이 일어나는 것이며, 또 사건들이 상상의 세상에서 역량을 제공받을 때에만 그것들은 생명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인간이 상상의 신비를 푼다면 상상이 현실을 창조한다는 원인, 세계의 비밀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자신의 상상 속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를 인식하는 사람은 지금 자신이 창조하고 있는 것이 무엇인지를 알 것이며, 나아가 인생의 드라마는 물질적인 것이 아니라 상상에 기반을 두고 있다는 것을 보다 깊이 깨닫게 될 것입니다. 모든 활동의 근간에는 상상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깨어난 상상력은 목적을 가지고 활동하며, 원하는 것을 창조하고 그 존재를 유지하기도 하며, 원하지 않는 것을 변형시키거나 무너뜨리기도 합니다. 신성한 상상과 인간의 상상은 별개의 두 가지 힘이 아니라 하나입니다. 다른 것처럼 보이지만 이들 사이의 차이점은 힘의 본질에 있는 것이 아니라 힘의 강렬함에 있습니다. 상상의 힘이 강렬하게 작용한다면 상상의 활동은 곧바로 객관적인 형태를 띠게 됩니다. 반면에 그 힘이 낮게 조율된다면 상상 속의 활동은 시간의 간격을 두고 실현됩니다. 하지만 상상력이 강력하게 작용하든 낮게 작용하든 간에, 상상력이야말로 그곳으로부터 객관적인 것들이 생겨나는 본질적으로 비객관적인 근원입니다. 상상력의 뿌리를 내리고 있지 않은 사물은 없고, 모든 것들은 다양한 상상의 세계의 어떤 한 부분에라도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우리의 인식과 이 객관적인 세상은 무관한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세상이 상상력의 원천을 두고 있다는 사실을 잊고 지냅니다. 하지만 우리가 살고 있는 세상은 상상력으로 이루어진 세상이기 때문에, 우리가 상상력 자체라는 사실을 인식하고 있든 아니든 상관없이 우리 인간들은 상상의 활동을 통해 현실을 창조하고 삶의 환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상상력은 인간에게 주어진 아주 값진 선물이지만, 우리는 그것에 거의 관심을 두고 있지 않습니다. 미래는 인간의 상상의 활동과 근본적으로 다르지 않습니다. 따라서 여러분의 뜻대로 자신이 기뻐할 만한 상상의 활동을 불러내어 현실로 만드는 사람은 운명의 지배자가 됩니다. 해결하기 힘든 문제가 있을 때 그것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보다 이미 문제가 해결된 것으로 상상하는 태도가 더 고귀합니다. 삶이란 계속해서 주어지는 문제를 계속해서 해결하는 과정입니다. 상상은 사건들을 창조합니다. 상상의 활동으로 창조된 세상은 또한 그 안에 수없이 반대되는 많은 믿음이 있기 때문에 완벽하게 고정된 상태로 존재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 일어난 일은 어제 세워놓았던 질서를 반드시 흔들어 놓습니다. 상상력은 이미 존재하고 있는 마음의 평화를 언제나 어지럽혀 놓습니다. 여러분이 이상을 놓쳐버릴 때를 제외하면 그 무엇도, 그 누구도 여러분에게서 이상을 뺏어가지 못할 것입니다. 여러분의 내면을 변화시키기 전에 외부의 환경들을 변화시키려 하는 것은 자연의 섭리에 대항해 싸우는 것입니다. 내면에서 변화가 찾아오지 않았다면 외적인 변화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내면의 변화를 만들지 않고 여러분이 무언가를 한다면 그것은 단지 표면만을 변형시키는 것입니다. 소망이 성취된 것을 상상해서 그 상태와 하나가 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나가 되면 여러분은 변화된 내면에 맞춰서 행동하게 됩니다. 상상이 변화된다면 행동 또한 변화하게 됩니다. 하지만 한 상태에 머물다가 다른 상태로 변화될 때 겪는 일시적인 변화는 진정한 내면의 변화가 아닙니다. 그것은 잠시 원하는 상태에 머물다가도 급격히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갈 수 있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비결은 자신을 내려놓는 것에 있습니다. 원하는 이상을 깊게 사랑하여 소망이 성취된 것 안에 자신을 정신적으로 내려놓아야 하고, 또 새로운 상태 안에 머물며 더 이상 이전의 상태 안에서 살지 말아야만 합니다. 여러분이 사랑하지도 않는 것에 자신을 맡길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래서 자아를 맡기는 것의 비밀은 사랑이 더해진 믿음입니다. 믿음은 믿을 수 없는 것을 믿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자신을 정신적으로 맡기는 행동이 결국 실체를 만들 것이라는 믿음 안에서 소망이 성취된 느낌에 자신을 내려놓으십시오. 상상은 현실을 창조하기에 그런 행동은 반드시 실체가 될 것입니다. 상상력은 지금 있는 것을 그대로 유지하기도 하고, 변형을 만들어내기도 합니다. 상상력이 기업과 감각의 영역으로부터 영양을 공급받는다면, 현재의 상태를 그대로 유지하게 됩니다. 하지만 여러분이 원하는 모습을 상상하게 되면, 상상력은 광활한 환상의 꿈들로부터 자신의 세상을 만들며, 여러분의 인생을 창조적으로 변형시킵니다. 우리가 형상들을 받아들일 때, 우리에게 자연스럽게 맨 처음 다가오는 것은 감각의 형상들입니다. 하지만 현재의 감각이 받아들이고 있는 인상 역시 하나의 마음속의 형상일 뿐이며, 상상은 현실을 창조할 수 있기 때문에, 교정이 아니라면 용서받을 수 없었던 기억들을 교정의 방법을 통해서 새롭게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우리는 상상력인 우리의 존재와 그 존재가 머물러 있는 상태를 구분하는 것을 배웠습니다. 만약 현실을 새롭게 교정해야 할 필요가 생긴다면, 자신의 꿈속으로 들어가서 원하던 일이 일어난 후에 다른 모든 것들이 어떻게 보이게 될지, 또 사람들은 어떻게 행동하게 될지에 대해 상상해야 합니다. 이렇게 소망이 성취된 상태 속에서 자신이 바라는 대로 느끼면서 잠에 들어야 합니다. 과거를 교정하는 것은 삶을 새로운 내용으로 재창조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하루의 일과를 우리의 이상들에 맞추기 위해서 하루 장면들을 교정하면서 우리가 살고자 했던 것에 따라 하루의 일들을 매일 구원해야만 합니다. 그러면 여러분이 할 일은? 그 편지를 새롭게 쓰는 것입니다. 원하는 내용의 편지를 상상 속에서 계속 반복해 읽어서 자연스러운 느낌이 일어난다면 그것은 현실 속에서 모습을 드러낼 것입니다. 바로 이것이 경험을 새로 쓰는 것의 핵심이고 잘못된 하루의 일과를 무효로 만드는 것입니다. 삶은 환상적인 모험입니다. 복잡해 보이는 문제들이 이미 해결된 것처럼 상상하는 창조적인 삶은 우리가 욕망에 한계를 두는 것이나 욕망을 죽이는 것보다 고귀합니다. 우리가 바라는 모든 것들은 상상을 통해 존재를 취할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는 상상의 비밀을 다루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 비밀 안에서 사람들이 자신의 상상의 힘에 완전히 따르고 있는 세상에서 움직이고 있는 것을 보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주변의 모든 사건들이 지금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반복되고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변화하지 않는 것들 속에서 우리는 안정된 느낌을 받을 수도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자신의 형체와 자신을 둘러싼 삶의 환경들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며 자신이 뜻하는 것을 일깨우고 자신이 뜻하는 모습이 되는 힘을 가진 우리 내부의 존재는 우리 안에서 미래에 대한 두려운 공포와 불안정한 느낌을 불러일으킵니다. 이제 잠에서 깨어날 고귀한 시간입니다. 그래서 잠에 빠져 있는 사랑스럽지 않은 모든 것들의 종말을 선언할 시간입니다. 감정은 상상의 활동이고 감정이란 것이 없다면 어떤 창조도 일어날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여러분 주변에 끌어당기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진실이라 믿는 것을 끌어당기는 것입니다.

감정

감정은 상상의 활동이고 감정이란 것이 없다면 어떤 창조도 일어날 수 없습니다.우리는 단순하게 어떤 목적을 이루었기에 행복하다고 말하면서 그런 과정이 반대의 방향으로도 진행될 수 있다는 사실을 모릅니다. 다시 말하자면 소원이 성취된 행복한 감정을 사실로 받아들였기 때문에 우리의 목적을 이루어낼 수 있다고 말입니다. 감정은 삶의 환경들이 빚어낸 결과일 뿐 아니라 마찬가지로 환경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감정의 심리학에서 리버 교수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단지 생각 그 자체만으로는 무엇을 만들어내지 못하고 어떤 일도 할 수 없다. 하지만 생각을 느낄 수 있다면, 즉 생각의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는 상태와 동반된다면, 다시 말해 생각이 발동 요소인 성향을 일깨운다면 그때에는 활동한다. 다음 이야기에 나오는 여성분은 자신의 소망이 성취된 것을 아주 성공적으로 느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감정을 꿈같이 달콤한 동화 속의 주인공으로 만들었습니다. 우리 모두 동화책을 좋아하지만 동화책에 나오는 믿을 수 없는 부하 행운들은 아주 어린아이들을 위해서만 쓰인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정말 그럴까요? 제가 지금 이야기하는 것은 상상력의 힘을 사용하여 저에게 일어난 믿기지 않는 놀라운 이야기입니다. 게다가 저는 나이도 적지 않습니다. 현시대는 전설이나 마법 같은 것을 더 이상 믿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순히 상상이 현실을 창조한다는 것과 느낌은 상상의 비밀이라고 선생님이 가르친 것을 사용한 결과 갖고 싶었던 모든 것들이 저에게 주어졌습니다. 이런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났을 당시에 저는 실직 상태였고 기댈 가족조차 없었습니다. 제가 필요한 것은 그야말로 생활에 필요한 모든 것이었습니다. 직업을 구하려면 찾아보러 다닐 수 있는 차가 필요했는데, 제 차는 너무 낡아 이젠 고물상에 갈 날만 기다리고 있는 처지였습니다. 방세도 밀린 상태였고 직장을 구하러 다닐 마땅한 옷도 없었습니다. 그리고 오늘 같은 세상에 55세의 여자가 어떤 종류의 직업을 얻는 것 자체도 힘든 일이었습니다. 예금 계좌는 거의 바닥을 보였고 기댈 친구조차 없었습니다. 그래도 저는 거의 1년에 걸쳐 선생님의 강의에 참석했었고, 저의 절망이 제가 상상력을 쓰게끔 재촉하고 있었습니다. 말 그대로 저는 잃을 것이 하나도 없었습니다. 제 자신이 필요한 것을 하나하나 모두 가지고 있다고 상상하며 시작하는 것이 당연했습니다. 그런데 저는 너무도 많은 것들이 필요했기 때문에 그렇게 일일이 필요한 것들을 다 이루어내기에는 벅찬 일이었습니다. 걱정이 굉장히 많아져 잠을 이룰 수가 없었습니다. 어느 날 저녁, 선생님의 강의에서 단순히 느낌 또는 굉장해라는 말을 사용했던 예술가의 경험담을 들었습니다. 제 경우에도 그렇게 해보기로 결심했습니다. 필요한 것을 모두 생각하고 상상하기보다는 제게 어떤 놀라운 일이 내일도 아니고 다음 주도 아니고 바로 지금 일어나고 있다는 느낌을 가지려고 했습니다. 저는 잠에 들 때까지 계속 반복하고 또 반복했습니다. 그리고 그런 상태를 느끼면서 자려고 했습니다. 저는 그 상상과 느낌을 두 달 동안 밤마다 계속 반복했습니다. 10월 초에 몇 달 동안 보지 못했던 친구를 만났는데, 친구는 뉴욕으로 여행을 떠나는 길이었습니다. 저도 몇 년 전에 뉴욕에서 살았던 경험이 있어 그 친구와 뉴욕에 대해 잠시 동안 이야기를 나누고 헤어졌습니다. 그리고는 그 일에 대해선 완전히 까먹고 지냈습니다. 한 달이 지나고 이 친구가 제 아파트에 왔습니다. 그리고는 저에게 제 이름으로 된 2500달러짜리 수표 하나를 건네주었습니다. 그렇게 많은 액수가 적혀 있는 수표를 본 충격에서 깨어난 후에 제 앞에 펼쳐진 이야기는 마치 꿈만 같았습니다. 그것은 다른 한 친구와 관련되어 있었는데, 그 친구는 저랑 25년 이상 만난 적도 소식을 들은 적도 없는 친구였습니다. 과거 속의 친구는 저와 만나지 못했던 25년의 시간 동안 엄청나게 큰 부자가 되어 있었습니다. 지금 저에게 수표를 가져다준 친구는 뉴욕을 여행하던 지난달에 갑부가 된 그 친구를 우연히 만나게 되었습니다. 서로 이야기를 나누는 중에 저에 대한 이야기가 오고 갔고, 제가 알아서는 안 되는 어떤 이유로 이 애 친구는 자신이 얻은 큰 불을 저와 나누기로 결심했습니다. 그 후 2년 동안 필요한 일상의 물건들을 사는 데 충분할 뿐 아니라 자동차, 좋은 옷, 넓은 아파트와 같은 멋진 것들을 사는 데에도 충분한 액수의 수표를 그의 변호사로부터 매달 정기적으로 받았습니다. 제가 가장 좋았던 것은 매일 필요한 것을 구하러 다닐 필요가 없다는 것이었습니다. 저번 달에 한 통의 편지와 제 서명을 기다리는 계약서를 받았는데, 그 계약서에는 제 남은 생애 동안 정기적으로 이 돈을 줄 것을 보장한다는 내용이 적혀 있었습니다. 윈스턴 천칠은 우리가 구하는 것을 아직 갖고 있지 못하다면 이미 그것을 갖고 있다는 전제에서 행동하라고 즉 하나의 장점을 이미 가졌다고 생각하라고 말했습니다.
이것이 기적의 비밀이 아니겠습니까? 그래서 성경에서는 중풍에 걸린 자에게 일어나 침상을 걷고 걸어 나가라고 말했습니다. 다시 말하자면 정신적으로 그가 이미 치료된 것처럼 행동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의 상상 속 행동이 만약 그가 치료되었다면, 그가 육체적으로 했을 행동과 일치하게 된다면 치유의 기적은 일어나게 됩니다. 우리는 눈에 보이는 것에 의지해 걷는 것이 아니라 믿음으로 걷는다. 눈에 의지해 걷는다면 보이는 것들로 우리의 길을 인식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믿음에 의지해서 걷는다면, 상상 속에서 보고 있는 세상과 행동들로 우리의 삶을 만들어가게 됩니다. 우리가 상상의 눈을 통해 인식하지 않는다면, 감각기관을 통해 사물을 인식하게 됩니다. 두 가지 마음의 태도 모두 가능합니다. 상상 속에서 만든 것을 현실로 불러낼 수 있는 창조력이 있는 상상의 힘을 쓰든지, 아니면 상상의 힘은 내버려 둔 채 있는 그대로만 비추면서 시선이 머문 곳에 의지하든가. 우리는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인간 안에는 생명의 원리와 죽음의 원리가 모두 있습니다. 하나는 넓은 상상의 바다로부터 상상의 구조물을 만들어내는 상상력입니다. 다른 하나는 현실이라는 차가운 바람 속에서 있는 그대로를 보여주고 있는 형상으로부터 그 모습 그대로 상상의 구조를 만들어내는 상상력입니다. 전자는 창조를 하고, 후자는 변화를 만들어내지 못하고 그대로 유지할 뿐입니다. 우리는 믿음의 길을 선택하거나 눈에 보이는 길을 선택해야 합니다.
상상의 바다로부터 끄집어낼 수 있는 범위만큼 그는 생명을 얻습니다. 그래서 보이는 그대로를 나타내기만 하는 감각의 세상을 넘어갈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은 삶의 영역을 확대하는 것입니다. 현실이라는 그럴듯한 모습은 우리에게 자유를 안겨줄 수 있는 상상의 시선을 뺏어버리고 현실이 비추는 것만을 보게 할 뿐, 그 안에 있는 진실은 삼켜버립니다. 상상의 시선은 그 시선을 뺏기지만 않는다면, 현실이라는 거울이 비추는 것을 넘어 그곳에 있어야만 하는 것들을 볼 수 있습니다.시선이 머물고 있는 장면이 아무리 실제 같아 보여도 상상의 눈은 본 적도 없는 것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감각이란 것이 외부 세상에 고정되어 있으면, 우리는 외부 세상에 지배당하게 되고, 현실이라는 거울에만 우리의 시선이 머물게 됩니다.이것으로부터 해방될 수 있는 것은 상상의 눈, 오직 상상의 눈뿐입니다.하나 되기 상상력은 우리가 소망이 성취된 마음속의 형상 안으로 들어가 하나가 되기 전까지는 소망에 대해 어떤 영향도 끼치지 못할 것처럼 보입니다. 세상을 보고 그것에 대해 말해본다면, 그렇게 묘사하고 있는 세상의 모습은 전적으로 자신이 서 있는 위치를 말해줍니다. 그리고 인간이 오직 상상력이라고 말한다면 상상력 안에, 자신이 서 있는 곳에 반드시 우리가 있을 것입니다. 자신을 다른 모습으로, 즉 다른 위치에 있는 모습으로 상상하지 않는다면 자신의 삶을 둘러싸고 있는 현재의 조건들과 환경들은 계속해서 여러분 곁에 존재할 것이고 지금 가지고 있는 문제들은 반복될 것입니다.

상상력과 믿음

현재 의식과 잠재의식 사이에 일치가 이루어지지 않았다면, 기도는 성공적으로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현재의식과 잠재의식 사이에 조화를 이루는 것은 상상력과 믿음을 통해 이루어낼 수 있습니다. 상상력이 아주 풍부한 사람들은 상상의 힘을 통하여 마법의 힘을 계속 내보내고 있고, 상상력이 풍부하지 않은 사람들은 그 힘에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가 눈으로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고, 설명할 수 있고, 이야기 나눌 수 있는 모든 것들은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에게는 단지 하나의 수단에 지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은 외부의 것들에 영향을 받으며 사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통제된 상상력을 이용해 본래 생각들이 자리하고 있는 깊은 내면에서 활동하기 때문입니다. 우리가 이 세상의 환경과 조건들을 창조하고자 할 때, 유일하게 필요한 마음의 재능은 상상력과 믿음입니다. 의식의 법칙을 성공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믿음은 전적으로 주관적인 믿음입니다. 그리고 기도하는 사람이 이런 주관적인 믿음을 성공적으로 얻기 위해서는 객관적인 마음의 영역에서 일어나는 반발을 잠재워야만 합니다. 이것은 여러분의 객관적인 감각들이 거부하고 있는 것을 사실로 느끼고 받아들일 수 있는 능력에 좌우됩니다. 다른 이에게 어떤 믿음을 전해주기 위해서 상대방이 수동적인 상태에 있어야 할 필요도 없고, 여러분이 제안하는 것을 상대방이 의식적으로 동의해야 할 필요도 없습니다. 상대방이 의식적으로 동의하지도 않았고, 여러분이 상대방에게 어떤 모습으로 되기를 원하는지 상대방은 알지 못한다 하더라도, 상대방은 반드시 기도하는 사람의 내면에서 이루어지는 명령을 받아들여 외부의 세상 속에 모습을 드러낼 것입니다. 우리가 텔레파시를 통해 다른 이와 즉각적으로 교류할 수 있다는 사실은 기초적인 의식의 법칙입니다. 마음 안에서 이루어진 대화가 현실이라는 실체의 옷을 입기 위해 어떤 강한 의지를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마음속에서 대화한 것이 현실이라는 뚜렷한 생각과 뚜렷한 느낌을 지니고 있으면 됩니다. 믿음과 의지가 충돌하면 항상 믿음의 승리로 끝납니다. 여러분이 원하는 것을 여러분 주변에 끌어당기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진실이라 믿는 것을 끌어당기는 것입니다. 상상력은 모든 것들이 자라나는 태초의 공간입니다. 그리고 믿음은 만물이 형체의 옷을 입게 만드는 실상입니다. 잠재된 상태로 의식의 깊은 곳 안에 있는 것들은 상상력에 의해 형체를 부여받을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어떤 약이나 성스러운 물건, 혹은 성스러운 장소가 치료의 힘을 발휘했다고 믿고 있지만, 그것들은 모두 상상력과 믿음이 준 결과일 뿐입니다.


법칙과 원리

 

현재의식과 잠재의식은 두 가지 부분으로 나누어진 하나의 물줄기와 같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 의식의 법칙을 지혜롭게 활용하기 위해서는 현재 의식과 잠재의식의 관계에 대한 이해가 필요합니다. 현재 의식은 결과의 세계이지만, 잠재의식은 원인의 세계입니다.현재 의식은 생각을 만들어내고 그것을 잠재의식에 각인시킵니다. 잠재의식은 현재 의식이 전해준 생각을 받아들이고, 그것의 형체를 부여하고 외부로 드러나게 합니다. 우선 생각을 품고, 그다음에 그것이 잠재의식의 각인되는 원리에 의해서 만물은 생겨나게 됩니다. 그리고 이 과정을 거치지 않는다면 만들어진 것 중 어떤 것도 만들어질 수 없었을 것입니다. 현재 의식은 잠재의식의 형상을 각인하고, 잠재의식은 각인된 모든 것들을 현실로 불러냅니다. 잠재의식은 생각을 스스로 만들어내지 못하고, 현재 의식이 현실처럼 느낀 것만을 사실로 받아들일 뿐입니다. 그러면 잠재의식은 자신만이 아는 방법으로 받아들인 생각들을 바깥세상으로 그려냅니다. 따라서 상상하고 느낄 수 있는 힘과 어떤 생각을 마음에 품을 것인지를 고를 수 있는 자유를 통해 인간은 창조물을 통제합니다. 잠재의식을 통제하는 것은 여러분의 생각과 느낌의 통제를 통해 이룰 수 있습니다. 창조가 이루어지는 과정은 창조의 자궁을 뜻하는 깊은 잠재의식 안에 숨겨져 있습니다. 잠재의식은 이성을 초월해 있고, 논리적 추론과도 동떨어져 있습니다. 잠재의식은 하나의 느낌을 잠재의식 내부에 존재하는 하나의 사실로서 받아들이고, 그렇게 받아들인 것에 형체를 부여합니다. 창조의 과정은 하나의 생각에서 시작되었다가 하나의 느낌으로 운반된 후에, 결국은 실행에 옮겨질 하나의 욕망으로 끝이 납니다. 느낌이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생각은 잠재의식에 각인됩니다. 어떤 생각도 그것이 하나의 느낌으로 자리 잡지 않는 한, 잠재의식에 각인될 수 없습니다. 하지만 한 번 각인된다면, 그것이 좋은 것이든 나쁜 것이든 차별하지 않고 반드시 모습을 갖추고 세상에 나타나게 됩니다. 따라서 느낌을 조절할 수 없는 사람은 자신이 바라지도 않는 상태를 잠재의식에 각인시키기 마련입니다. 느낌을 조절한다는 것은 여러분의 느낌을 억제하거나 억누르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이 행복할 수 있도록, 도움이 되는 느낌만을 상상하고 품을 수 있도록 자아를 훈련하는 것을 말합니다. 소리를 내는 등의 어떤 식으로든 감정을 표출하지 않고 잘못된 감정을 깊게 느낀다면 몸과 환경 모두에 병이 시작됩니다. 여러분이 구하고자 하는 상태의 세계를 느끼는 것, 그리고 그 확신 속에서 살고 행동하는 것은 기적을 향해 뻗어가는 길입니다. 외부 세상에서 하나의 변화가 찾아오기 위해서는 느낌의 변화가 먼저 찾아와야 합니다. 느낌 하나가 변화하면 운명 하나가 변화됩니다. 모든 창조는 잠재의식의 영역 안에서 일어납니다. 여러분이 반드시 습득해야 할 점은 잠재의식의 움직임을 주의 깊게 조절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자면 여러분의 생각과 느낌을 조절하는 것입니다. 우연하게 어떤 일이 생기거나 갑작스러운 사고를 당한다면, 그 문제들 안에 어떤 책임질 일이 있는 것도 아니고, 우리의 행운과 불행을 만들어내는 창조주에게 책임이 있는 것도 아닙니다. 잠재의식에 각인된 인상들은 여러분을 둘러싼 환경을 만듭니다. 잠재의식은 어떤 인상을 받아들일지를 선택할 수 없으며, 개성을 초월해 있고, 그 무엇도 차별하지 않습니다.
잠재의식은 여러분이 갖고 있는 느낌이 진리냐 아니냐에 관심을 두지 않습니다. 잠재의식은 여러분이 현실로 느낀 것을 사실로 받아들일 뿐입니다. 느낌이란 것은 사실이라고 선언한 것을 잠재의식이 동의하는 것입니다. 잠재의식이 갖고 있는 이런 특성 때문에 인간에게는 불가능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우리의 마음이 사실로 품을 수 있고 느낄 수 있는 것은 그것이 무엇이더라도 잠재의식은 형체를 부여할 수 있고 반드시 그렇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느낌은 여러분의 세상이 창조되는 형태를 만듭니다. 그리고 하나의 느낌의 변화는 하나의 형태의 변화를 가져옵니다. 잠재의식은 그 안에 각인된 인상을 외부로 현연하는 것에 결코 실패하지 않습니다. 잠재의식에 어떤 인상이 각인된다면, 잠재의식은 그것을 표현할 방법을 찾기 시작합니다. 잠재의식은 그것에 각인된 여러분의 느낌을 사실로 받아들여 외적인 세상, 즉 객관적인 세상에 그 느낌과 정확히 닮은 형상을 즉각적으로 생산하기 시작합니다. 잠재의식은 자신이 받아들인 믿음을 바꾸지 않습니다. 잠재의식은 그 받아들인 것이 유익한지 유익하지 않은지는 상관하지 않고 세세한 부분까지 외부로 드러냅니다. 잠재의식에다 원하는 상태를 각인시키기 위해서는 여러분의 소망이 이미 실현되었다면 가졌을 만한 감정을 사실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여러분의 목적을 명확하게 만들려면 오직 여러분이 원하는 목표에만 신경을 써야만 합니다. 결과가 어떤 방법을 통해서 나타날지, 아니면 그것을 이루는 데 있어서 어떤 난관이 있을지에 대해서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만약 어려움이나 장애, 또는 소망이 이루어지는 데에 시간이 걸릴 것인지에 대해 생각한다면, 잠재의식은 주어진 대로 받아들이는 성질이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요청한 어려움과 장애물의 느낌을 사실로 받아들여서 그것들을 외부 세상으로 내보냅니다. 잠재의식은 창조의 자궁입니다. 느낌이라는 매개체를 통해서 잠재의식은 생각을 받아들입니다. 잠재의식은 받아들인 생각을 결코 변화시키지 못하고, 그것 그대로 형체를 부여합니다. 잠재의식은 받아들인 느낌대로 그것의 형상을 바깥에 그려냅니다. 감사한 감정만이 마음을 채울 때까지 자장가처럼 반복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만약 더 넓은 차원의 세계 안에 의식적인 투사를 하길 원한다면, 잠에 들 때까지 마음 안에서 행동을 계속해야만 합니다. 우리가 현실에서 목적을 이루었다면, 경험했을 만한 것들을 현실과 같은 뚜렷함을 가지고 마음 안에서 경험하십시오. 상상 속에서 경험을 한 것처럼, 때가 되면 육신을 가지고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사실로 받아들인 것은, 비록 지금은 현실이 아닐지라도 현실 같은 느낌을 가질 때까지 계속 반복한다면 현실로 드러날 것입니다. 사실로 받아들인 것에 있어서 모든 소망을 실현시킨 방법들은 선합니다. 사실로 받아들인 생각은 모든 이들의 행동, 움직임, 말의 영감을 불어넣어 그들이 상상을 현실로 만들어내도록 모든 것에 영향을 미칩니다. 단순히 마음 안에서 이루어진 경험들이 사람의 미래를 어떻게 변화시킬 수 있는가를 이해하려면, 차원적으로 더 넓은 세상에 대해 이해를 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미래를 바꾸기 위해 가야 하는 곳은 차원적으로 더 넓은 세상이기 때문입니다. 어떤 일이 벌어지기 전에 그 사건을 볼 수 있다는 것은, 3차원적인 세계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관점에서 본다면 사건이 미리 결정되어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따라서 이 삼차원의 환경들을 변화시키려면 공간의 4차원에서 먼저 변화가 이루어져야 합니다. 하나의 사물에 더 많은 차원이 존재할수록 그것은 보다 더 본질적이 되고 실체에 근접합니다. 하나의 직선은 완전히 1차원에 놓여 있는데, 차원이 더해질수록 명과 부피를 가진 사물이 됩니다. 그렇다면 부피가 면에 대해 로운 특성을 주는 것처럼, 그리고 면이 선에 대해 새로운 특성을 주는 것처럼, 시간이라는 4차원이 부피라는 것에 더해지고 있는 새로운 특성은 무엇입니까? 모든 변화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시간은 경험에서 변화를 일으키는 매개체입니다. 시간이 주는 새로운 특성은 바로 변화 가능함입니다. 만약 물체를 자르면 그 단면은 면이 됩니다. 면을 자르면 선을 얻습니다. 선을 자르면 그 단면은 점이 됩니다. 이것은 점이라는 것은 선의 단면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뜻합니다. 마찬가지로 선은 면의 단면이고 면은 부피를 가진 사물의 단면입니다. 이성적인 추론을 더해 나가자면 이 물체라는 것도 사차원 물체의 단면에 지나지 않는다는 결론을 얻습니다. 모든 3차원적인 사물은 4차 원체의 단면에 지나지 않는다는 결론에 도달했습니다. 이것은 제가 여러분을 만날 때 여러분의 사 차원적인 자아를 만날 수 없고 단지 사 차원적인 여러분의 단면만을 만나고 있다는 것을 말합니다. 차원적인 자아를 보기 위해서는 모든 단면들을 봐야 하고, 태어나서 죽을 때까지의 여러분 인생의 모든 순간들을 보고 그것들을 모두 현재 존재하고 있는 전체로 봐야만 합니다. 변화는 사차원의 특성이기 때문에 살아있고 움직이는 전체로서, 그리고 유동적인 상태 안에서 보아야만 합니다. 자, 이제 여러분의 마음 안에 이 사실들이 확고하게 자리 잡혔다면 이것들이 3차원 세상에서 살고 있는 우리들에게 주는 의미는 무엇인가요? 그것은 바로 만약 우리가 시간의 흐름을 따라 이동한다면 우리는 미래를 볼 수 있고, 원한다면 그것을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단단한 실체라고 생각하는 이 세상도 언제라도 나갈 수 있고 언제라도 넘어갈 수 있는 그림자일 뿐입니다. 보다 근본적이고 차원적으로 넓은 세상으로부터 방사된 것입니다. 또 보다 근본적인 세상은 한층 더 보다 근본적이고 차원적으로 더 넓은 세상으로부터 방사된 것이고, 계속 반복한다면 결국 무한으로 갑니다. 세상에 아주 많은 차원을 더하더라도 무한이라는 것은 어떤 방법이나 분석을 통해서도 잡을 수 없습니다.

저자 소개 

저자는 형이상학자이자 서양의 신사상 운동에 영향력을 준 네빌 고다드이다. 강의를 할때 상상력으로 원하는 것을 이루는 방법을 가르치고 내면의 자아를 느끼도록 설명하고 실천하는 실천가이다. 로스앤젤레스에서 라디오 시리즈 강연을 하며 많은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기도 하였다. 하나에서 시작하는 무수히 많은 다양성으로 이루어진 모든 것은 시작이며 이 시작은 하나에서 이루어지기 시작한다. 굉장히 복잡하고 깊고 위대한 한 권의 책이자 세상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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